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아로마테라피

아로마테라피

아로마테라피 관련 정보들을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향목욕
작성자 리치아로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09-07-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59
 

향목욕은 에센셜 오일을 희석하거나 목욕물에 떨어뜨려 향기를 즐기는 것이다. 온몸을 푹 담가도 좋고, 모의 일부만 담가도 좋다. 어느 경우든 에센셜 오일의 성분을 피부와 코로 충분히 흡수할 수 있다.

반신욕

따뜻한 물에 어깨까지 푹 담그는 전신욕과 달리 반신욕은 39~40도의 미지근한 물에 심장 아래쪽만 담근다. 심장을 압박하지 않은 채 오랜 시간 물 속에 몸을 담그고 몸 속까지 따뜻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다. 밀폐된 공간에서 하기 때문에 피부뿐만 아니라 코로도 에센셜 오일의 성분을 흡수할 수 있다. 냉체질이나 부종, 초기 감기 등 증상에 따라 에센셜 오일을 선택한 다음 보드카, 소금, 우유 등에 5~6방울 떨어뜨려 희석해서 20~30분 간 몸을 담근다.

족욕

다리가 무겁거나 냉체질, 동상인 사람은 발에서부터 몸을 따뜻하게 하는 족욕이 효과적이다. 양쪽 발을 다 넣을 수 있는 커다란 세숫대야에 뜨거운 물을 반 이상 붓고, 에센셜 오일 3~6방울을 그냥 또는 보드카 등에 희석해서 떨어뜨리고 복사뼈까지 발을 담근다. 발가락 끝을 움직이거나 발목을 이리저리 돌리면서 10~20분 동안 긴장을 푼다. 몸 전체가 따뜻해졌다 시을 때까지 계속한다. 물이 식으면 뜨거운 물을 채워 넣어서 온도를 유지한다. 족욕을 끝낸 뒤에는 물기를 닦고 데워진 발이 차가워지지 않도록 양말을 신는다.

수욕

수욕은 냉체질로 손끝이 차거나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 몸에 이상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커다란 세숫대야에 뜨거운 물을 반 이상 붓고, 에센셜 오일 3~4방울을 직접 또는 보드카로 희석해서 넣는다. 5~10분 간 손목까지 푹 담근다. 여유가 있으면 세숫대야를 하나 더 준비해서 뜨거운 쪽과 똑같은 양의 찬물에 에센셜 오일을 넣고, '뜨거운 물에 5분, 찬물에 10초' 담그는 동작을 3회 정도 반복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뜨거운 물에 담글 때 증기를 들이마시면 방향욕도 즐길 수 있다.

좌욕

좌욕은 남에게 이야기할 수 없는 치질이나 냉,대하로 고민하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엉덩이가 완전히 잠기는 커다란 대야에 38~40도의 미지근한 물을 반 이상 채우고, 소독 작용이 있는 에센셜 오일 3~4방울을 보드카나 사과 식초로 희석해서 넣는다. 엉덩이를 2~3분 간 담그고 끝난 뒤에는 부드러운 수건으로 물기만 가볍게 훔쳐낸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장바구니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