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아로마테라피

아로마테라피

아로마테라피 관련 정보들을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방향욕
작성자 리치아로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09-07-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65
 

아로마테라피를 가장 간단하고도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코로 향기를 들이마시는 것이다.
머그컵이나 손수건에 에센셜 오일을 떨어뜨려 직접 향을 맡거나 아로마 포트,아로마 램프,디퓨저로 집 안에 향기를 퍼뜨려 맡는다. 마음에 드는 에센셜 오일의 향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보자.

머그컵

머그 컵에 뜨거운 물을 붓고 좋아하는 에센셜 오일을 1~2방울 떨어뜨려 향기를 맡으면 에센셜 오일을 가장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다. 간편하고 효과도 빠르게 나타나며 여행지 등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는 것도 매력이다. 에센셜 오일의 성분과 함께 수증기가 코와 목의 점막에 부드럽게 작용한다.
향기를 더욱 효과적으로 즐기려면 머그 컵은 주둥이가 넓은 것을 준비하고 눈에 자극이 없도록 눈을 살짝 감고 심호흡하듯 코로 천천히 들이마신다. 물이 미지근하면 김이 잘 나지 않고, 너무 뜨거우면 에센셜 오일의 성분이 금방 날아가므로 물의 온도는 70~80도가 알맞다.

손수건

술이 덜 깼거나 기분이 좋지 않은데 외출해야 할 때, 차멀미가 날 때, 정신적인 긴장이 예상될 때 등의 경우에는 손수건에 에센셜 오일을 1~2방울 떨어뜨려 주머니에 넣고 다니며 마음 내킬 때마다 향을 맡으면 좋다. 모든 에센셜 오일이 다 좋지만 감귤류의 에센셜 오일은 천에 얼룩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화장솜이나 티슈에 묻혀서 손수건 사이에 끼워둔다. 향이 다 날아가면 에센셜 오일을 다시 떨어뜨려서 효과를 지속시킨다.

아로마 포트

향을 즐기는 방법 가운데 아로마 포트(에센셜 오일을 데우는 장치)를 이용한 방향욕은 아로마테라피에서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방법이다. 찬물이나 뜨거운 물에 에센셜 오일을 떨어뜨려 촛불로 데우는 방법으로, 머그 컵을 이용한 방향욕과 마찬가지로 에센셜 오일의 향기와 성분을 수분과 함께 증발시켜 기분 좋은 향기가 떠도는 실내 공간을 만든다.
먼저 평평한 곳에 아로마 포트를 놓고 위쪽의 접시에 물을 7~8할 정도 부은 다음 에센셜 오일을 3~5방울 떨어뜨리고 초에 불을 붙인다(자세한 방법은 설명서 참조). 시간이 지날수록 물의 양이 줄어들므로 물이 다 줄기 전에 다시 채워준다. 불이 옮겨붙지 않도록 포트 주위에 탈 만한 물건을 두지 않는다.
아로마 포트는 초와 접시 사이에 거리가 있어 물과 에센셜 오일이 과열되지 않고, 몸통 부분에 공기 구멍이 많아 불이 잘 꺼지지 않는다. 게다가 접시가 커서 향이 잘 퍼지는 장점이 있다. 에센셜 오일의 효과는 물론이고 불꽃을 바라보고 있기만 해도 긴자이 스르르 풀릴 것이다.

아로마 램프

아로마 램프는 아로마 포트와 마찬가지로 에센셜 오일을 데워서 향기의 성분을 퍼뜨리는 것이다. 아로마 포트처럼 위의 접시에 에센셜 오일을 떨어뜨려 사용하지만 촛불 대신 전구의 열로 에센셜 오일을 데워 향기를 피운다. 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아 어린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집 안 어디에나 놔두고 즐길 수 있는데, 특히 침실에 두면 은은한 빛이 스탠드 역할까지 해준다.
코드가 붙어 있는 것과 콘센트에 직접 꽂아 사용하는 것이 있는데 콘센트에 꽂아 사용하는 것은 자리를 차지하지 않아 인기가 있다. 디자인도 다양해서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는 즐거움도 크다.

디퓨저

디퓨저(발향기)는 전동식 팬의 힘으로 향기 분자를 공기 중에 확산시키는 기구다. 열을 가하지 않아 에센셜 오일의 성분이 변화되지 않고 효과가 일정하게 지속된다. 또한 향기를 퍼뜨리는 힘이 강하고, 긴 시간 동안 즐길 수도 있다. 불을 사용하지 않아 안전한 것도 장점이다.
다른 방향욕과 마찬가지로 좋아하는 에센셜 오일을 선택해서 즐긴다. 다만 샌달우드처럼 상온(평상시 온도)에서 휘발성이 약한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면 향기가 약하다.
제조 회사에 따라 구조와 디자인이 제각각이므로 자세한 사용법은 제품의 설명서를 참조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장바구니 0